B2B 기업의 마케팅/세일즈 부서에게
리드 전환은 늘 도전과제입니다. 


우리 기업의 ICP에 부합하면서 동시에 충분한 양의 고객 정보를 확보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 고관여 B2B 제품/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예산이 한정되어 있다면 더더욱 그렇죠.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어렵게 얻은 리드가 실제 세일즈 팀과의 '첫 미팅'까지 이어지는 건 또 다른 도전과제에요. 트래픽을 리드로, 리드를 첫 미팅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많은 기회를 놓치게 됩니다.


‘트래픽 → 리드 → 첫 미팅’까지의 전환율이 높을수록, 최종 계약 성사 가능성이 커지고 계약까지 걸리는 시간도 단축됩니다. 퍼널 상단의 이 두 단계의 전환이 하단의 세일즈 과정과 비즈니스 성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거죠. 


 ➊ 트래픽 → 리드 단계

 ➋ 리드 → 첫미팅 단계 (마케팅 → 세일즈)


각 단계의 전환율을 어떻게 높일 수 있을까요? 해답은 고객, 콘텐츠 그리고 데이터에 있습니다. 


이번 특강을 통해 B2B 기업의 리드 전환 과정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리드를 생성하는 다양한 방법을 배워보세요. 마케팅과 세일즈가 협력하여 전환율을 높이는 전략을 소개합니다. 더불어, 트래픽을 리드로, 리드를 첫 미팅으로 연결하는 과정에서 꼭 알아야 할 핵심 포인트도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서비스 소개서’는 미팅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대표적인 콘텐츠인데요. B2B SaaS 기업 피트페이퍼의 CTO, 오종혁 연사님이 30만 건의 문서 열람 데이터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첫 미팅을 넘어 구매를 이끄는, B2B 문서는 어떤 특징이 있는지 상세히 살펴봅니다. 현업 CTO가 직접 알려주는 B2B 소개서 작성 노하우를 얻고 바로 실무에 적용해 보세요!


10월 30일 수요일 오후 7시, 온라인(Zoom)에서 만나요!

특강 순서


파트 1 - 디지오션 그레이스 연사

<트래픽 → 리드 → 첫 미팅, 전환율 높이는 방법>

  • B2B 세일즈 과정 이해하기 (리드 단계)
  • 리드를 생성하는 N가지 방법  
  • 콘텐츠에 따라 달라지는 리드 퀄리티 (인텐트)
  • 리드 전환율 높이기 - 트래픽에서 리드로 
  • 미팅 전환율 높이기 - 리드에서 첫 미팅으로 


파트 2 - 피트페이퍼 오종혁 연사

<CTO가 알려주는 B2B 서비스 소개서 활용법>

  • 구매를 이끌어내는, B2B 문서의 비밀  
  • 우리 소개서, 제대로 읽히고 있을까?
  • 30만 문서 열람 데이터에서 얻은 인사이트 

라이브 Q&A

🙆🏻‍♀️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효과적인 리드젠 방법을 찾는 B2B 마케터

✔️ 적은 예산으로 큰 성과를 내야하는 B2B 마케터

✔️ 첫 미팅 성사율을 높이고 싶은 세일즈 담당자

✔️ 다운로드 콘텐츠를 리드젠에 활용하고 싶은 콘텐츠 마케터

✔️ 효율적인 리드 전환을 원하는 스타트업/중소기업 마케터

✔️ B2B 영업 프로세스를 체계화하고 싶은 임원/대표

이런 걸 얻어가실 수 있어요


✔️ B2B 세일즈 과정의 각 단계별 전환율 향상 전략

✔️ 리드 생성을 위한 다양한 방법과 콘텐츠 전략

✔️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리드 퀄리티 향상 방법

✔️ 현업 CTO가 직접 알려주는 B2B 문서 작성 노하우

✔️ 30만 문서 열람 데이터에서 도출한 인사이트

[연사] 오종혁

 B2B 문서 공유 솔루션 FeatPaper를 만들고 있는 주식회사 피트의 CTO 오종혁입니다.

👉🏻 링크드인 일촌 신청하기


현) 주식회사 피트 CTO

전) eBay Korea Software Engineer 


✨ 피트페이퍼(FeatPaper) 소개

FeatPaper는 B2B 문서 공유 솔루션입니다. 문서를 통한 리드 수집과 문서 열람 패턴 분석으로 마케팅/세일즈 퍼널의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PDF 소개자료에 동영상, gif, 링크들을 결합하여 Interactive PDF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연사] 그레이스

영국에서 거주하며 미국 IT 클라우드 기업에서 디맨젠 디렉터로 일하고 있는, 12년차 B2B 마케터 그레이스입니다.

👉🏻 링크드인 일촌 신청하기


현) 미국 IT기업, 마케팅 디렉터 | UK

전) Medallia, 디지털마케팅 디렉터 | UK

전) The First Group, 시니어 디지털마케터 | UAE

전) 浙江大华技术公司, 디지털마케팅 매니저 | UAE

전) One Agency, 마케팅 매니저 | South Africa

🎓 The University of Manchester MBA | UK

🎓 홍익대학교 영문학과 졸업 | Korea

🎁 라이브 참여자만을 위한 혜택


유료 다시보기에서는 제공되지 않는 라이브 참여자만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두가지 준비했어요.

피트페이퍼 1개월 사용 쿠폰 제공

B2B 문서 공유 솔루션을 1개월 동안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는 쿠폰을 드려요! PRO 플랜을 제공하며 지급 일자로부터 1개월 이내 사용 가능합니다.

상세 데이터 분석 리포트 링크 제공

발표에서 사용된 FeatPaper의 문서 열람 데이터 분석 결과를 리포트 형식으로 보내드려요.

🗓️ 신청 안내


  • 일시: 2024년 10월 30일 (수) 오후 7시
  • 라이브 신청 마감일: 2024년 10월 27일 (일) 자정
  • 장소: 온라인 (Zoom)
  • 참여비: 10,000원


💬 계좌 이체를 원하시거나 결제 과정에서 문제가 있으신 경우, 디지오션 상담 채널로 연락 주시면 빠르게 도와드릴게요!

💬 자주 묻는 질문


주제와 관련해 질문하고 싶어요!

라이브 특강 신청을 완료하면 이메일이 도착해요. 질문을 공유할 수 있는 설문 링크를 통해 주제나 연사님께 묻고 싶은 내용을 자유롭게 공유해주세요! 일부를 선정하여 Q&A 시간에 답변해 드립니다.


연사로 참여할 수 있나요?

디지오션 월간 특강은 비즈니스, 마케팅, 테크와 관련 주제를 2~3시간 분량으로 빠르게 전하는 세션이에요. 연사로서 이야기하고자 하는 세션 주제와 개요를 아래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세요! 검토 후 개별적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email protected] 


라이브 특강과 다시보기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두가지의 차이가 있어요. 첫째, 라이브 특강 참여자에게는 특별 혜택이 있어요.  다시보기에 제공되지 않는 콘텐츠와 Q&A를 라이브로 확인할 수 있어요. 또한 라이브 참여자에게만 제공되는 자료나 할인 혜택이 있는 특강도 있어요. 둘째, 라이브 세션은 다시보기 버전보다 최소 6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브 특강 접속 링크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특강 결제가 완료되는 대로 이메일을 통해 접속 링크를 보내드려요. 시작 하루 전에 리마인드 이메일을 보내드려요. 따로 웨비나 초대장을 보내드리지 않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캘린더에 일정을 직접 추가해 주세요!


라이브 특강 당일에 참여가 어려운 경우, 어떻게 하나요?

라이브 특강 신청자에게는 다시보기 영상을 제공합니다. 특강 종료 후 일주일 내로 디지오션에 다시보기 영상이 업로드 됩니다 (라이브 only 콘텐츠 제외). 로그인 후, ‘내 강의실’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수강생 할인 쿠폰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 후 나타나는 결제 페이지 우측 상단 쿠폰 입력창에 쿠폰 코드를 입력해주세요! (수강생 커뮤니티에서 쿠폰 코드를 전달드리니 커뮤니티에 참여해주세요!)


수강 관련 질문은 어디로 공유하면 될까요?

특강 주제나 연사님에 대한 질문은 수강 신청 후 도착하는 이메일에 포함된 링크를 이용해주세요. 다시보기 참여자의 경우, 강의 영상 하단에 댓글을 통해 알려주시거나 디지오션 상담 채널로 연락주세요!


카드 결제에서 오류가 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디지오션은 티쳐블 플랫폼으로 만들어졌어요. 티쳐블은 Stripe를 기본 결제 플랫폼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간혹 해외 통화 결제가 막혀있거나 알수 없는 문제로 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계좌이체도 가능하니 디지오션 상담 채널로 연락 주세요!


환불 규정이 어떻게 되나요?

라이브 특강 48시간 전까지 전액 환불 가능해요. 환불 문의는 디지오션 상담 채널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