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수정일 : 2024-5-13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디지오션 (이하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당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합니다. 이를 통하여 당사와 이용자는 알아야 할 사항을 숙지, 상호 신뢰의 증진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가. 이 약관은 디지오션 사이트에서 컨텐츠 조회 혹은 강의 수강 등 서비스 이용 순간부터 효력이 발생됩니다.
나. 당사에서는 서비스 이용 수수료 등을 포함하여 각종 약관을 어느 시기에나 변경할 권리를 갖고 있으며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홈페이지 공지, 회원가입 시 공지 또는 전자우편 등의 기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당사는 또한 “마지막 수정일”의 날짜를 약관의 가장 상단에 나타낼 것입니다. 이는 서비스 이용 약관 뿐만 아니라, 결제서비스약관, 환불규정, 개인정보처리방침 약관 모두가 해당됩니다.
다. 기존 회원들은 당사가 변경된 약관의 수정사항을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또는 이메일 등의 방법을 통해 공지한 경우, 웹사이트, 어플리케이션 또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경우에 변경 사항에 대해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만일 수정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와 서비스 이용을 즉시 중단 하거나 탈퇴함으로써 약관의 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사항의 처리)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 안내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리)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수강생: 튜터로부터 배우기 위해 혹은 커뮤니티에 참여하기 위해 당사의 약관에 동의하고 양식에 따라 등록한 자. "수강생"과 "멤버"는 동의어로 간주합니다.
나. 리더: 강의 참여를 원하는 멤버를 구하기 위해 당사의 약관에 동의하고 양식에 따라 등록한 자. "튜터"과 "리더"는 동의어로 간주합니다.
다. 서비스: 디지오션 사이트에서 판매 가능한 상품으로 유형의 제품 혹은 무형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라. 회원: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하며 회원은 가입 형태에 따라 개인회원과 기업회원으로,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라 멤버와 리더로 각 구분되며 상호 간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전환할 수 있습니다. 멤버와 리더 모두에게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마. 클래스: 튜터와 수강생이 참여하는 온라인 수업을 뜻합니다.
제5조 (중개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중개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간에 수업의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이며, 디지오션 안전결제서비스는 회원 상호간에 수업의 매매에 있어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단지 회원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합니다. 회원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회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2장 회원정보의 보호
제6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가.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 등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합니다.
나. 회사가 정보수집·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 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제8조 가항에 따라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 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고,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계정, 성명 등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정보수집 시에 밝힌 이용목적 이외에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마.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는 디지오션 사이트에서 별도로 공개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공지합니다.
바.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사.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거나 위법하게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아.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2) 비방이나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 지적재산권 침해상품 판매 또는 기타 인터넷 사기행위 등으로부터 회원과 회사를 보호하고 법적 절차에 따른 수사 협조를 위한 목적 등으로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후 2개월간 물품거래내역이 존재하는 회원의 계정,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그 외 제공받은 개인정보, 해지 및 회원자격정지 관련정보 등 필요한 정보를 보관합니다.
3)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자.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실제 구매신청 시(멤버) 또는 수업등록 시(리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명시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의 수집·취급·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 업무의 내용 및 수탁사의 명칭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포함하여 디지오션 사이트(https://www.digiocean.co.kr)에 공개합니다.
차.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디지오션 사이트(https://www.digiocean.co.kr)에 공개합니다.
제3장 중개서비스의 이용
제7조 (중개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가.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는 일반거래, 합의거래 등이 있습니다. 중개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중개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매매의 특성, 절차 및 결제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매매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중개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다. 회원은 SNS 계정, 이메일(e-mail)과 비밀번호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 동 서비스를 이용하여 수업을 판매하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각 카테고리 별로 회사가 지정하는 중개서비스에 대해서는 리더가 될 수 있는 자격요건이 설정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이용제한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서 공지합니다.
라. 회원이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판매 또는 구매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가 마련한 안전결제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 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직거래 신고가 접수 될 경우 사이트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8조 (중개서비스의 활용 방식과 제한 정책)
가.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 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판매/구매서비스의 이용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는 이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메일(e-mail),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정지된 회원은 중개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중개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회원은 판매/구매관리 서비스를 포함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나. 회원자격의 정지와 중개서비스의 이용제한.
1) 불법홍보 또는 회사 서버에 무리를 주는 행위로 인한 회원자격정지
회사는 타 사이트 등에서 디지오션 서비스를 이용한 불법적 홍보행위, 회사 서버에 무리를 주는 행위의 적발 시 이용 제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기준을 따르되, 위반 정도에 따라 회사는 기준보다 높은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2) 직거래 유도 행위
회사는 상호간의 신뢰도 증진 및 서비스의 품질 보장을 위해 직거래유도행위에 대하여 그 적발횟수에 따라 아래와 같은 제한을 부과합니다. 아래 기준을 따르되, 위반 정도에 따라 회사는 기준보다 높은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해지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 회원에게 이용계약해지 전 부과된 제한은 그대로 유지되며 해지 시로부터 재가입까지의 기간은 적발횟수 차감 기간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3) 부당한 구매행위, 불법카드거래 또는 매매부적합수업의 등록행위
회사는 허위거래, 매매조작행위 등 매매진행을 방해하는 부당한 구매행위, 불법카드거래행위, 매매부적합수업의 등록행위, 불법통신과금서비스 이용행위에 대하여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중개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리더의 경과실에 의해 회원자격의 정지 또는 중개서비스의 이용제한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1회 사전 경고를 하여 리더가 자진 시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장기휴면회원의 경우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 2항에 따라 자동 탈퇴 및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판매/구매이력이 있는 회원의 자동탈퇴 및 개인정보 보관, 파기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른 별도 규정에 의하여 관리합니다.
5) 금지행위
① 허위 정보 입력 금지
허위 정보 입력 금지란 수업에 대한 허위 정보를 입력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로 인해 수강생의 피해나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판매제한, 수업등록 가능개수 제한 등의 페널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정책 위반 시
리더와 멤버가 취소, 환불 절차 등 이용정책 위반 및 수업 후 무응답 등 수업에 상호에게 해가 되는 행동을 끼쳤거나 이로 인한 클레임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부당 수업 거부
부당 수업 거부란 튜터가 디지오션 약관이 정하는 운영정책 기준 상의 합당한 이유없이 특정 회원의 수업 신청을 일방적으로 거부하는 것을 뜻합니다. 단, 리더의 거부 사유를 회사에게 통보하여 합리적 판단에 기하여 수업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양 측이 인정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2) 임의 취소/임의 환불
임의 취소/임의 환불은 리더가 디지오션 약관이 정하는 운영정책 기준 상의 합당한 이유없이 특정 회원과의 수업 약속을 일방적으로 취소하고 환불 시키는 것을 뜻합니다. 단, 수업의 취소 사유를 회사에게 통보하여 합리적 판단에 의하여 수업 서비스 제공을 취소하고 환불 할 필요가 있다고 양 측이 인정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③ 연락두절
연락두절이란 리더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유선 또는 메일(e-mail)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가 연락을 시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48 시간 동안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리더는 정상적인 수업 활동이 불가한 상태 또는 이와 같은 상태가 예상되는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정상적인 수업이 불가한 상태 또는 이와 같은 상태가 예상되는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에 따른 취소, 환불, A/S 등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리더의 연락두절로 인한 클레임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습니다. 단, 천재지변이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④ 수강생의 문의 처리 지연(미처리) 및 불만족
리더는 수강생의 문의(거래 메세지, 연락가능번호 등을 통한)를 신속하고 성실히 처리해야 합니다.
6) 추가 계정을 통한 수업 등록
회원이 추가 (개인)계정을 사용하여 최초 가입 계정과 동일한 대분류 카테고리 내에 수업 등록을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자격 정지, 수업 등록 제한, 등록 수업 노출 순위(이하 “인기도”) 감점, 수업 등록 가능개수 제한 등의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7) 기타 위법·부당행위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목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의 디지오션 사이트, 시스템, 서비스를 스팸정보 전송 또는 악성코드 프로그램 유포, 타인계정 도용 등 범죄 또는 불법행위에 이용한 경우
② 수업 이행 또는 수업료를 송금해야 하는 경우에 무단으로 잠적/ 회피 하는 경우
③ 거래이행을 위한 수강생 또는 회사로부터의 연락 회피나 제재 회피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정보의 수정을 거부하거나 해태한 경우
④ 게시판(예시: 블로그) 등을 통하여 불법정보를 유통하거나 유통을 시도한 경우
⑤ 디지오션 사이트와 데이터를 정당한 권한 없이 스스로 또는 제3자를 통하여 복사, 퍼가기, 스크래핑 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상업적으로 이용한 경우
⑥ 회원이 제공한 정보 또는 그에 관한 증빙자료가 허위이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⑦ 수출 관리 법령과 게시된 규칙, 제한을 위반하여 디지오션 웹 서비스 및 관련 툴을 수출 또는 재수출하는 경우
⑧ 디지오션 서비스에 관련된 정보나 소프트웨어를 상업화하는 경우
⑨ 회원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수집 하거나 마케팅 등 수집 목적 외로 이용하는 경우
⑩ 회원이 다른 회원의 저작권, 초상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관련법령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위배하여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⑪ 커뮤니티에서 대화, 구매평가의 내용 중 욕설, 비방 혹은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을 작성하는 경우
⑫ 그 외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반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가 있거나 그러한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8) 리뷰 및 커뮤니티 사용 정책
회사는 서비스와 수업에 관한 후기를 작성할 수 있는 리뷰와 커뮤니티 장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원이 작성한 내용들이 다음 각 목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작성 내용은 리더/수업과 관련하여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아야 합니다.
② 입력란에 상품 URL, 제휴 코드, 이메일 주소 또는 링크를 포함할 수 없습니다.
③ 평점을 높이거나 낮출 의도로 허위 리뷰를 출시하거나 강요할 수 없습니다. 만일 허위 리뷰를 작성, 권유한 정황이 포착될 경우 회원자격이 박탈될 수 있으며, 리더의 경우 수업 삭제까지 진행 할 수 있습니다.
④ 리더는 수업에 관한 자료나 기타 조건 등을 통해 리뷰 작성을 요구하거나 강제적으로 높은 평점을 요구하는 리뷰를 할 수 없습니다.
⑤ 노골적인 성적 표현이나 욕설이 포함된 내용을 등록해서는 안됩니다.
⑥ 리더와 회원을 모욕, 증오, 위협, 또는 희롱하는 내용을 등록해서는 안됩니다.
⑦ 다른 사람으로 가장하거나 다른 사람 또는 법인과의 제휴 관계를 허위로 기술 또는 표시해서는 안됩니다. 타인에 대한 예의를 갖추며 공격하지 않아야 합니다.
⑧ 리뷰는 수업 당 1번만 작성 할 수 있습니다. 최초 작성 이후에는 수정만이 가능하며, 삭제 후 다시 작성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작성 60일 이후에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9) 서비스 상담 시 문제 행위
회원은 디지오션의 임직원, 상담원, 피용자, 업무수탁자와 서비스에 관해 문의할 시 모욕감을 줄 수 있는 행위를 금합니다.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표현 모두를 금하며 이를 어길 시 영업방해에 의한 민사, 형사적 법적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9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가.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 상호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할 뿐이므로 수업을 제공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리더 또는 멤버를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 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수업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수업취소, 수업중지,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리더의 의무)
가. 리더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미리 공지하는 개별약관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신원정보의 제공, 수업의 등록, 거래진행 과정의 관리, 수강생에 대한 수업이행, 또는 환불 등의 사후처리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나. 리더는 회원의 질문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다. 회사 및 리더는 수강생의 행위가 허위 또는 불법 결제에 해당하는 경우 및 신속한 거래관계의 확정 또는 거래안전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그 밖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리더가 예상치 못한 수업불능 등으로 정상적 거래이행이 곤란하여 거래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수강생에 대한 통지, 정산(에 필요한 조치) 등 관계법령이 정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라. 리더는 수강생의 승인요청을 거절하는 경우, 24시간 이내 거절의사와 함께 불가사유를 수강생에게 전달하여야 합니다.
마. 리더의 등록은 리더 등록 서비스 화면상의 등록 양식에 따라야 하며, 수업등록양식에 어긋난 등록이나 허위등록의 경우에는 해당 수업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개를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해당 리더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바. 리더는 수업등록 시 불법적인 거래를 유도하는 문구 및 수강생의 정당한 권리(수업 시작 24시간 전 환불, 첫 수업에서의 OT 포함)를 제한하거나, 허위 또는 기타 법령이나 약관에 위배되는 내용(문구, 사진 또는 설명을 포함)을 등록해서는 아니 되며, 스스로 또는 다른 회원을 통하여 고의로 구매평가, 수업횟수 등을 조작하거나 기타 판매가장등록 등 중개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해하는 부정한 행위를 하여서도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관련 회원이나 해당 거래에 대하여 거래취소, 수업중지 및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사. 리더는 회사의 명칭, 로고 및 회원의 회원등급 표시를 회사가 정한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임의로 사용하거나 지정된 곳 이외의 장소에 표시하여서는 안되며, 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회사 또는 타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아. 리더는 회사의 디지오션 사이트에서의 거래와 관련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명시한 자료를 보관하여야 합니다.
자. 리더는 자신의 리더 정보란에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를 대표번호로서 설정하고 항상 최신 정보로서 유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대표번호 변경 시 새로이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리더가 본 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행 완료 시까지 해당 리더의 수업 등록과 편집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차. 리더는 통신판매중개 의뢰 및 그와 관련한 계약이행 과정에서 알게 된 리더 등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법률, 이 약관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모든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고 회원자격이 정지 또는 박탈될 수 있습니다.
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과 무관하게, 특정 리더가 관계하고 있는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타. 신청한 수강생에 대한 의무를 다합니다.
1) 리더는 모든 수업에 있어 성심과 성의를 다하여 수강생을 지도해야 합니다.
2) 리더는 수강생의 사전 동의 없이 수업에 관한 조건(수업횟수, 수업료, 시간 등)을 일방적으로 변경할 수 없으며, 수업 시작 24시간전까지는 변경 사항을 알려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만일 수강생이 동의하지 않는 경우 수령한 수업료를 모두 환불해야 합니다.
3) 리더는 자신의 신상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자신의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4) 리더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다음 사항을 해서는 안됩니다.
① 다른 이용자의 계정을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②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하는 행위
③ 회사 직원,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하는 행위
④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⑤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당사가 정한 규정 또는 이용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⑥ 객관적으로 범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⑦ 당사와 수강생과의 협의 없이 제 3자를 수업에 대리 참석시키는 행위
⑧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5) 리더는 수업 진행 시, 명시한 최소 인원이 모집 되지 않을 경우 해당 수업에 폐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수업 진행이 예정되어 있던 수강생에게는 수업 진행 시각 24시간전까지 수강생에게 수업 진행여부를 수강생에게 고지하여야 하며 사유를 필수적으로 알려야 합니다.
6) 리더는 수업 진행이 완료 된 시점에 정산 신청을 해야 합니다. 수업이 정상적으로 완료되기 이전에 정산을 요청할 시에 해당 정산 요청은 반려될 수 있습니다. 만일, 정산 진행 이후 수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은 사실이 확인 될 경우 정산 받은 비용은 전액 회사로 입금하고 약관에 따라 정상적인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리더는 수업의 노출도 감소, 수업 중단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파. 리더의 계정 공유 및 계정 재판매, 유/무상 양도 등을 금지합니다. 금지된 행위를 한 회원은 당사의 개인정보 불법유출, 영업방해 및 이미지 훼손에 대한 손해배상을 해야 하며, 계정은 사전통보 없이 강제로 자격 박탈 처리됩니다.
제11조 (리더의 등록 및 수정)
가. 등록자격
1) 리더는 약관에 따라 수업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소비자보호 및 서비스 수준 유지를 위해 일부 카테고리 수업의 경우 수업을 등록할 수 있는 리더의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리더는 만 18세 이상만 수업 등록을 할 수 있으며 진행이 가능합니다. 단, 18세 미만의 경우 고용노동부 장관이 발급한 취직인허증이 있는 경우, 추가적으로 활동에 대한 보호자의 동의서 제출을 통한 자료 검증 이후 수업 진행이 가능합니다.
3) 리더는 수업의 등록 시 수강생이 수업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회사가 승인하지 아니한 시스템을 통하여 회사 정보통신망에 무단 접속하여 자동으로 등록하는 방법으로 수업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수업 검색의 효율성, 시스템에 걸리는 부하 등을 고려하여 리더에 대한 사전 통지로써 리더 1인당 수업 등록 건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리더가 회사의 수업 등록건수 제한조치에 반하여 수업등록을 한 경우 회사는 등록된 수업을 중지하거나 삭제 할 수 있고 위반 횟수 및 수준에 따라 해당 수업을 등록한 의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외국인은 현재 대한민국에 거주 및 체류하고 있는 외국인 중, 한국에서 취업 가능 비자를 소유해야 하며, 비자 인증을 통해서 리더로 활동 가능합니다. E-2회화 지도 비자의 경우에는 외국어 전문 관련시설, 어학연구소, 연수원 등에서 가능하며 디지오션에서 리더로는 활동이 불가 합니다.
① 수업료
리더는 등록하고자 하는 수업료를 명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수업료는 시간 당/회 및 전체 커리큘럼의 총 횟 수를 입력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② 수업의 상세정보
수업에 대한 상세정보는 사실대로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과장 정보를 기재한 경우, 모순되는 내용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이 약관에 반하는 거래조건이 기재된 경우 회사는 해당 수업을 취소하거나 중지 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취소 또는 중지된 수업에 관한 판매서비스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으며, 중개의 취소 또는 중지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수업을 등록한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수업이 취소되거나 중지되면, 회사는 전화 또는 메일(e-mail)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당 리더와 수강생에게 그러한 사실을 통지합니다.
③ 추가 정보
(1) 리더는 수업 등록 시 리더가 수업정보제공고시에 따른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수업 등록 후 변경된 수업정보제공고시에 따라 정보를 수정, 보완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제15조 나. 7에 따라 회원자격의 정지, 서비스 제공 거부•제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리더는 등록 수업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추가수업, 장소 및 장비 대여비용 등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이를 수강생이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러한 특별한 거래조건은 수강생의 정당한 권리를 제한하거나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기타 회사가 미리 정한 거래조건에 위배되어서는 안됩니다.
(3) 수업은 등록 이후에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일신의 문제로 인하여 수업이 불가능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센터에게 이 사실을 알림으로써 일시적으로 수업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수정되거나 추가된 내용이 수강생에게 불리한 경우 수정 이전에 수업을 신청한 수강생에게는 추가 내용 등록 전의 내용이 적용됩니다.
(4) 리더는 수업 등록을 함에 있어서 저작권, 초상권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리더가 등록한 수업정보는 판매 활성화를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사이트와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의 노출은 다른 회원이 회사가 정한 이용규칙에 동의하고 회사가 허용한 방식으로 공유 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5) 리더가 리더 본인의 계정 또는 다른 회원의 계정을 이용하여 수업 및 거래조건이 실질적으로 동일한 수업 ("동일 수업")을 둘 이상 중복하여 등록 할 수 없습니다. 이에 위반한 수업 등록에 대해 회사는 수업검색의 효율성 제고 등을 위해 일정한 절차를 거쳐 중복 등록된 수업을 등록중단 또는 삭제 처리 할 수 있고 위반 횟수 및 수준에 따라 해당 수업을 등록한 리더의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추천도를 감점할 수 있습니다.
(6) 리더는 수업의 인원과 가격 설정 시, 시간당 총 수익을 근로기준법이 정한 최저임금 이상으로 고려하여 설정 되어야 합니다. (19년 12월 20일 기준 8,250원)
(7) 리더는 회원 탈퇴 시, 언제든지 회사에게 언제든지 회사에게 의사를 전달함으로써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회사는 온라인으로 탈퇴할 수 있는 절차를 제공합니다. 단, 탈퇴 요청 이전, 진행해야 할 수업이 있는 경우 수강생과 함께 수업 이행 혹은 취소 사항을 합의 해야 합니다. 수강생과의 모든 수업 절차를 마무리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따른 상호간의 채무 또한 청산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거래 건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리더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8) 리더는 디지오션 서비스를 활용한 특정 상품 추천, 서비스 추천 및 매매 유도, 강매 등 일체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해당 사항이 확인 될 경우 회사는 리더에게 관련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근거 자료를 통해 수업 승인 및 리더 활동 여부에 대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보험 상품, 주식 종목 추천, 부동산, 화장품, 식품, 건강보조제, 정수기, 서적, 각종 회원권, 서비스 이용권, 회원 가입 유도, 부업 유도, 자격증, 수료증 발급 등의 일체 행위)
(9) 리더가 수업을 삭제할 경우 수업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제12조 (수강생의 권리)
가. 수강생은 자신의 개인 신상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나. 수강생은 자신의 조건에 적합한 리더를 직접 검색하고 수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수강생은 리더의 개인적인 사유로 수업이 중단된 경우, 지급한 수업료 전부에 대한 금액을 리더에게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제13조 (수강생의 의무)
가. 수강생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당사가 통지한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나. 수강생은 리더의 사전 동의 없이 수업에 관한 조건(수업횟수, 수업료, 시간 등)을 일방적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다. 수강생은 가입시 기재한 정보에 변동이 생길 경우 회원정보 수정 및 관련 문의 접수를 위해 정보를 최신으로 갱신을 해야 합니다. 이를 진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수강생에게 있습니다.
라. 리더에게 수강생이 불쾌한 언어 사용 및 행동, 수업과 관련없는 요청/ 이상 행동을 할 경우 리더는 수강생을 클래스에서 내보내거나 제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에 대한 신고가 접수되는 경우 당사는 수강생에게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합니다. 단, 중대한 범죄와 관련될 수 있는 사항으로 판단되는 경우, 민/형사상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며 당사는 즉시 회원자격의 영구 탈퇴 조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 수강생은 리더의 강의 내용 및 강의자료, 판매자료 일체를 수취하여 재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행위를 금합니다. 또한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바. 자신을 제외한 디지오션의 모든 회원이 서비스 내 게시한 정보를 회사와 유저 모두에게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다른 회사에 제공할 수 없습니다.
사. 수강생은 거래 의사 없이 구매, 취소를 반복해서는 안됩니다. 거래 의사 없이 의도적으로 반복적으로 구매와 취소를 반복한다고 판단할 시, 디지오션은 전체 리더에게 해당 사실을 공지하고 회원 자격의 잠정 중지 및 영구적 박탈 등 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당사의 권리)
가. 당사는 수업 연결의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해, 리더로부터 학생증, 재학/졸업 증명서, 주민등록증에 준하는 신분증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나. 제 1항과 같은 목적으로 당사의 사이트에서 리더에게 온라인상 본인인증 절차를 밟도록 할 수 있으며, 리더는 이에 응해야 합니다.
다. 당사는 다음과 같은 회원의 자격을 예고 없이 박탈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개인신상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
(2) 가입된 정보와 실제 이용자가 다를 경우
(3) 사이트에서 취득한 회원정보를 양도하거나 중개에 이용할 경우
(4) 본 약관을 준수하지 않아 3회의 경고조치 이후에도 시정되지 않을 경우
(5) 외부거래 및 결제 부정행위 (직거래 행위)
①회원이 상호간 디지오션 서비스 내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다른 방식의 결제를 유도, 실제 거래하는 행위 일체 (연락처, 소셜계정, 이메일, 메신저, 블로그, 유튜브채널, 각종 URL활용 등)
②회원 상호간 기타 혜택 제안 등을 통해 외부 거래를 유도하는 행위
③수강생이 본인이 아닌 타인 명의를 도용하여 결제하는 행위
④위의 각 호의 행위에 준하는 일체의 결제 부정행위
(6) 환불 기간이 끝난 이후 리더/수강생의 개인적인 사유로 생기는 환불 분쟁의 경우, 디지오션 측에서는 별도의 개입과 판단 대신 약관에 명시된 환불 규정 원칙을 적용
라. 디지오션에서 자체 제작한 모든 컨텐츠 (사진, 영상, 웹, 뉴스 등)의 본 저작권은 제작자인 디지오션에게 있으며, 제작한 컨텐츠들은 디지오션의 서면동의 없이 무단배포 및 수정을 금지합니다. 허가 되지 않은 행위는 저작권 침해로 간주되며 디지오션에서 엄격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마. 디지오션 서비스 이용 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명시된 항목이 당사에 기록되고 보관되며, 서비스 개선 및 운영을 목적으로 열람이 가능합니다.
바. 사용자가 디지오션에 등록한 콘텐츠는 홍보 혹은 기타 필요에 의해 정보가 편집 또는 훼손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자신의 콘텐츠에 대한 정보 제공에 거부 의사를 명확히 표현한 경우 회사는 해당 콘텐츠를 이용하지 않음)
제15조 (수강생의 권리)
가. 당사는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라 본 서비스를 실시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를 제외하고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③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④ 설비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나. 당사는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하는 용도로만 사용하고, 이외의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① 관계법령에 의해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③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16조 (수업료 결제)
가. 회사는 입금정보와 환불정보를 회사에서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이용자들에게 내역을 제공합니다. 실시간 계좌이체 및 가상계좌 입금방법으로 대금을 입금하는 경우 결제금액의 오입금으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수강생이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 수강생은 신용카드로 대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수강생이 제공한 회원정보가 신용카드의 명의인과 다른 경우 신용카드 결제를 거부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인카드의 경우 법인인증 확인절차를 거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구매확정 및 수익금)
가. (2회차 이상의 클래스) 수강생은 1회차 수업을 가져본 후, 수정/ 취소 요청을 하지않고 수업을 지속하는 경우, 첫 결제 대금은 디지오션 측으로 귀속 됩니다. 단, 첫 수업을 시작하기 24시간 이전에 취소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결제대금이 100% 환불됩니다. 만일 첫 수업시작까지 24시간 이내에 취소 의사를 밝히는경우 수업료 중 1시간의 금액은 환불 받을 수 없으며 시범강의비 명목으로 리더에게 귀속됩니다.
나. (원데이클래스) 수강생이 수업을 완전히 들은 경우 또는 취소 의사를 밝히지 않고 예정된 수업 일정이 지난 경우 결제 금액은 디지오션로 귀속됩니다. 단, 수업을 시작하기 24시간 이전에 취소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결제대금이 100% 환불됩니다. 만일 24시간 이내에 취소 의사를 밝히는 경우에는 등록된 커리큘럼의 1시간 수업료가 차감된 금액이 환불 됩니다.
다. 수강생이 수업을 신청하는 경우, 요청한 시각으로부터 향후 12시간 이내에 안내된 디지오션의 계좌로 수업료를 카드 또는 무통장 결제하여야 합니다. 2회차 수업을 진행 이후에는 환불 요청이 있을 시에도, 디지오션에 결제된 1회차 수업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거래 내역, 수수료 세금계산서 발행내역, 수익금 출금내역 요청 시에 요청자에게 공개합니다.
라. 리더는 수업등록 시 회사 및 수강생으로부터 수익금을 수취할 계좌를 지정하여야 하며,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내에서 계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리더가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는 리더와 동일인(개인회원의 경우 가입자 본인 명의)임을 원칙으로 합니다. 리더가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가 리더 가입정보와 상이한 경우 송금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조건에 맞는 계좌 관련 서류증빙이 완료될 때까지 대금의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마. 첫 수업 진행 이전 취소 가능 기간은 60일 입니다. 수강생이 입금한 날짜로부터 60일 이내에 환불, 수업교환 등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수업의 진행여부를 최종 확정을 지연하는 경우 61일째 되는 날 자동 최종확정 처리가 되어 리더의 계좌로 수익금이 예치됩니다. 다만 리더와 수강생의 요청 시(긴급한 개인적 용무 등) 최종확정 기간은 연장될 수 있습니다.
바. 리더는 회사에 대한 수업대금채권이 있을 경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환불)
1. 2회차 이상의 클래스의 경우
가. 첫 수업은 시작하기 24시간 이전에 취소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결제대금이 100%환불됩니다. 단, 리더에게 먼저 취소,환불 의사를 유선, SMS 등의 수단으로 통보한 후에 환불 접수가 가능합니다.
나. 만일 첫 수업시작까지 24시간 이내에 취소 의사를 밝히는 경우 전체 수업료 중 첫 1시간의 금액은 환불 받을 수 없으며, 시범강의 및 장소대여, 참여인원 미확보에 대한 명목으로 리더에게 귀속됩니다.
다. 리더와 수강생 양측은 1회 수업 후 수업을 지속하기로 결정한 이후임에도 수강생의 사정으로 수업을 중단해야 하는 경우에 한해 다음과 같은 환불 규정을 적용 합니다.
① 리더는 전체 등록 커리큘럼의 50%에 해당하는 시간을 진행하기 이전에는, 진행된 과외 기간을 제외한 나머지 기간에 대한 금액을 수강생에게 환불하여야 합니다.
② 리더는 전체 등록 커리큘럼의 50%에 해당하는 시간을 진행한 경우에는, 진행되지 않은 잔여 기간과 상관없이 환불의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③ 단, 리더의 판단 하에 수강생에게 금액을 개인적으로 환불 조치 하는 것은 가능하며 이에 대해서는 회사 측에서 관여하지 않습니다.
④ 수강생이 리더에게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수업 진행 및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디지오션 측에서는 개입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사유 확인과 수업 과정상에 문제는 없었는지 여부를 확인 합니다. 즉, 수업 진행상의 불쾌감 조성, 준비 소홀, 협박, 폭행, 추행, 불법적인 회유 등의 리더의 의무에 맞지 않는 행위를 확인하여, 해당 사실이 발견되는 형사 고발 및 법적인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더의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라. 리더 개인의 사정으로 인해 수업을 중단해야 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커리큘럼이 남아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업을 중단하는 경우 그 시기와 상관없이 리더는 수업료로 받은 모든 금액을 수강생에게 환불 하여야 합니다.
② 결제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③ 리더의 개인 사정은 건강상의 이유, 취직, 외국으로의 유학 등 모든 사항에 대해 예외를 두지 않습니다.
④ 단, 리더가 수강생에게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수업 진행 및 환불을 거부하는 경우, 디지오션 측에서는 개입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사유 확인과 수업 과정상에 문제는 없었는지 여부를 확인 합니다. 즉, 수업 진행상의 불쾌감 조성, 협박, 폭행, 추행, 불법적인 회유 등의 범죄에 준하는 행위를 확인하여, 해당 사실이 발견되는 즉시 형사 고발 및 법적인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강생의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리더와 수강생 간의 협의 하에 수강생이 남은 수업 분의 수업료만 리더분에게 환불 조치 해드리는 것은 가능하며, 이에 대해서는 디지오션 측에서 관여하지 않습니다.
마. 리더와 수강생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약속 된 첫 수업 일정이 진행 된 이후, 사전 약속되지 않은 리더와 수강생의 상호 추가적 협의에 대한 금전적 환불에 대해서는 디지오션에서는 관여 하지 않습니다. 단, 리더와 수강생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디지오션 측에서는 개입할 수 있으며, 이를 중재하고 협의 및 권장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원데이 클래스의 경우
가. 수업을 시작하기 24시간 이전에 취소 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결제대금이 100% 환불됩니다. 만일 수업 시작 24시간 이내에 취소 의사를 밝히는 경우에는 등록된 커리큘럼의 1시간 수업료가 차감된 금액이 환불 됩니다. 해당 금액은 시범강의 및 장소대여, 참여인원 미확보에 대한 명목으로 리더에게 귀속됩니다.
나. 수업을 들었거나 예정된 수업 일정이 지난 경우, 결제 금액은 전액 환불되지 않습니다.
다. 수업 등록 페이지 및 상호 합의/조정한 커리큘럼 전체의 수업을 리더가 이행한 경우, 다음과 같은 환불 규정을 적용 합니다.
① 리더는 커리큘럼 상의 수업을 이행 했으므로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② 단, 수업 상 문제가 있었다고 판단될 시, 상호 합의 하에 수강생에게 금액을 개인적으로 환불 조치 하는 것은 가능하며 이에 대해서는 디지오션 측에서 관여하지 않습니다.
③ 만일, 수강생이 리더에게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수업 진행 및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디지오션 측에서는 개입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사유 확인과 수업 과정상에 문제는 없었는지 여부를 확인 합니다. 즉, 수업 진행상의 불쾌감 조성, 준비 소홀, 협박, 폭행, 추행, 불법적인 회유 등의 리더의 의무에 맞지 않는 행위를 확인하여, 해당 사실이 발견되는 경우 형사 고발 및 법적인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더의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라. 리더와 수강생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약속 된 첫 수업 일정이 진행 된 이후, 사전 약속되지 않은 리더와 수강생의 상호 추가적 협의에 대한 금전적 환불에 대해서는 디지오션에서는 관여 하지 않습니다. 단, 리더와 수강생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디지오션 측에서는 개입할 수 있으며, 이를 중재하고 협의 및 권장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면책조항)
가. 당사는 수강생과 리더의 독립적이고 자발적인 의사에 따라 수업을 신청, 협의, 결정할 수 있도록 사전에 동의한 정보와 방식으로 중개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디지오션은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한 사실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학력 인증, 신분증 인증, 경력 인증에 대해 정확히 인증 자료를 확보하고 이를 서비스 내에 표시합니다. 이에 대한 허위 정보 보증은 디지오션에게 책임이 있으며 디지오션의 허위 신분증과 자격증을 보증한 경우 디지오션의 귀책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국가공인 자격증과 같이 명확히 시기와 보증번호 등을 확인할 수 없는, 인성, 업무 경험 등과 같은 정성적인 부분에 대한 정보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로 인해 발생하는 정신적인 피해 및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 당사는 수강생과 리더와의 수업방식, 결제방식, 환불 규정들은 디지오션의 각 약관 규정들을 따르나, 상호간의 협의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규정이 면칙 될 수 있도록 우선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또한 약관과 다르게 수업을 진행한다는 상호 협의가 있는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분쟁과 관련한 책임은 당사자들이 지며, 당사는 당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다. 당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또한 서비스 제공의 지연이나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또는 고객정보가 유출된 경우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당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당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당사의 책임은 면제됩니다.
마.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되는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회사가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로 인해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한 경우 배상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회원자격의 박탈)
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강제탈퇴 하거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②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③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④ 타인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⑥ 같은 사용자가 다른 계정으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⑦ 회사 직원 및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하기 위해 등록을 한 경우
⑧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⑨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나. 리더가 수업을 이행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계약을 파기하고 수강생에게 수업료를 환불하지 않을 경우, 당사는 해당 선생님의 회원자격을 박탈함과 동시에 관계법령에 의해 리더를 고소, 고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피해자가 고소, 고발 조치를 취한 경우 당사는 적극 협조합니다.
다. 디지오션 사이트는 수강생과 리더 간의 수업 연결 및 디지오션의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한 목적으로만 이용이 가능하며, 사교육 기관이 수강생을 모집하거나 광고 등에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예고 없이 회원자격을 박탈합니다.
라. 타인에게 계정 공유, 기타 상업 및 비상업적으로 서비스 이용 시 회원등록 취소 및 강제탈퇴 처리되며, 당사의 운영상의 영업방해 및 이미지 훼손에 대한 손해배상과 개인정보 무단수집에 대한 모든 민/형사적 책임을 집니다.
제21조 (분쟁의 해결)
가. 당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서로 필요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나. 제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상호 합의 하에 정한 소재 법원으로 합니다. 상호 합의점이 도출되지 않는 경우, 민사상에서 정하는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