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아직도 모든 고객에게 
동일한 메시지를 보내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이제, CRM 마케팅을 시작해야 할 때 입니다. 

최근 개인정보 보호 정책이 강화되며 유료 광고의 효율이 떨어지고 있죠. 대응책으로서 CRM 마케팅을 시도하는 B2C 브랜드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모든 고객에게 동일한 메시지를 보내고 있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이미 높은 수준의 마케팅을 경험한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기에는 역부족입니다. 

구경만 하던 방문자를 첫 구매로, 한 번 구매한 고객이 다시 구매하게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떻게 알았지?’라고 반응하게 하는 맞춤화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인데요. 

하지만, 고객의 관심사, 구매기록, 행동을 반영한 메시지를 전달하는게 생각만큼 쉽지는 않습니다. 데이터를 계획적으로 수집하고 관리해야 고객의 상황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구요. 열심히 기획한 메시지를 기가막힌 타이밍에 보내려면, 반드시 자동화를 활용해야 합니다. 


  • 중요한건 알겠는데 실무에 어떻게 적용할지 모르겠어요. 
  • 개인화 메시지를 기획하고 싶은데 고객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요?
  • 당장 실행하고 싶은데 자동화가 너무 어려워요. 
  • 다른 브랜드의 사례를 상세히 설명한 자료를 참고할 수 있을까요? 
  • 문자, 카카오 채널, 웹/앱 푸시, 이메일 중 어떤 채널 먼저 해야 할까요?


이런 고민을 갖고 계신 B2C 마케터를 위해 이번 특강을 준비했습니다. 개인화된 메시지를 ‘자동’으로 전송하여 구매를 끌어내는 방법을 사례와 함께 알려드릴게요. 

고객 데이터 기반 캠페인 기획법, CRM 채널별 활용법, 자동화 & 개인화 적용을 위한 필수 지식 그리고 다양한 브랜드의 실제 개인화 사례와 성과까지! 

꼭 알아야 하는 핵심 이론과 적용 사례를 2시간에 모두 배워가실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했어요. 


2025년 2월 19일 수요일 오후 7시 30분에 온라인 라이브 특강으로 만나요!



특강 순서


[파트 1] 구매를 이끄는 CRM 캠페인 전략 (19:35~20:25)

  • CRM 마케팅, 지금 시작해야하는 이유
  • 구매 퍼널 이해하기
  • 고객 데이터 활용법
  • CRM의 핵심 4요소
  • 캠페인 시나리오 구성하기
  • (보너스) 생성AI가 앞당길 ‘초개인화’ 시대

[파트 2] 사례로 보는 CRM 개인화 시나리오 (20:30~21:10)

  • 구매 전환을 높이는 개인화 시나리오
  • 첫 구매 유도 & 재구매 촉진 시나리오
  • 고객 생애 주기별 개인화 전략
  • 신규 고객 유치 & 고객 유지 및 활성화 시나리오
  • 산업별 CRM 개인화 베스트 프랙티스

[라이브 Q&A] 9시 10분 ~ 9시 30분

🙆🏻‍♀️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B2C 브랜드의 CRM 마케터

✔️ CRM 채널로 구매 전환을 높이고 싶은 마케터

✔️ CRM도 알고싶은 퍼포먼스/콘텐츠 마케터

✔️ CRM도 알아야 하는 기획자

🥲 이런 고민이 있으신가요?

✔️ CRM 마케팅.. 중요한건 알겠는데 실무에 어떻게 적용하나요? 

✔️ 개인화 메시지를 기획하고 싶은데 고객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요?

✔️ 당장 실행하고 싶은데 자동화가 너무 어려워요ㅠㅠ 

✔️ 다른 브랜드의 사례를 상세히 설명한 자료를 참고할 수 있을까요? 

✔️ 문자, 카카오 채널, 웹/앱 푸시, 이메일 중 어떤 채널 먼저 해야 할까요?

이런 걸 얻어가실 수 있어요


✔️ 고객 데이터 바탕으로 CRM 캠페인 기획하는 법

✔️ B2C 브랜드를 위한 CRM 채널 활용법

✔️ 구매 전환을 높이는 메시지 작성법 

✔️ 효율을 높이는 CRM 자동화 팁

✔️ 자동화 & 개인화 적용을 위한 필수 지식

✔️ 다양한 브랜드의 실제 개인화 메시지 사례

[연사] 이민용

실리콘밸리에서 데이터 과학자로 커리어를 시작하였습니다. 현재는 노티플라이 대표로 브랜드의 CRM 마케팅을 더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링크드인 일촌 신청하기


현) 노티플라이 대표

전) Head of Data, 뱅크샐러드

전) Senior Data Scientist, Airbnb

🎓 Stanford University 통계학 박사

🎓 서울대학교 수리과학부 졸업


✨ 노티플라이(Notifly) 소개

노티플라이는 카카오 알림톡, 친구톡, 문자메시지, 이메일, 앱 및 웹 푸시 알림, 앱 및 웹 팝업 등 다양한 채널의 메시지를 한 곳에서 쉽게 보내고 관리할 수 있는 고객 관리(CRM) 마케팅 솔루션입니다.

[연사] 그레이스

영국에서 거주하며 미국 IT 클라우드 기업에서 디맨젠 디렉터로 일하고 있는, 12년차 B2B 마케터 그레이스입니다.

👉🏻 링크드인 일촌 신청하기


현) 미국 IT기업, 마케팅 디렉터 | UK

전) Medallia, 디지털마케팅 디렉터 | UK

전) The First Group, 시니어 디지털마케터 | UAE

전) 浙江大华技术公司, 디지털마케팅 매니저 | UAE

전) One Agency, 마케팅 매니저 | South Africa

🎓 The University of Manchester MBA | UK

🎓 홍익대학교 영문학과 졸업 | Korea

🎁 라이브 참여자만을 위한 혜택


유료 다시보기에서는 제공되지 않는 라이브 참여자만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어요.

(유료 다시보기 전환 시, 수강료가 30,000원으로 인상됩니다!)

노티플라이 무료체험 1개월 연장 쿠폰

노티플라이 CRM을 2개월 동안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는 쿠폰을 드려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1개월의 체험 기간을 2개월 까지 사용하실 수 있어요.)


🗓️ 신청 안내


  • 일시: 2025년 2월 19일 (수) 오후 7시 30분
  • 등록 마감: 2025년 2월 17일 (월) 자정
  • 장소: 온라인 (Zoom)
  • 참여비: 10,000원
  • 유료 다시보기 전환 시, 수강료 30,000원으로 인상됩니다.


⚠️ 결제 전, 꼭 확인해주세요!

▪️ 디지오션 회원인 경우, 결제 화면에서 디지오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비회원은 결제 완료와 함께 가입이 진행되며, 비밀번호 설정 안내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 결제 완료 후, 등록 확인 이메일이 도착합니다. 이메일이 보이지 않는 경우, 결제창에서 입력한 이메일스팸 메일함을 확인해 주세요!

▪️ 특강 시작 하루 전, 이메일로 특강 접속 링크를 보내드려요. 시작 5분 전부터 링크를 클릭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라이브 특강을 신청한 분들에게 녹화본과 발표자료를 보내드려요. 라이브 종료 후, 7일 내로 디지오션 사이트 ‘내 강의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업로드 되는대로 안내 이메일을 보내드려요!)

▪️ 계좌 이체를 원하시거나 결제 과정에서 문제가 있으신 경우, 디지오션 상담 채널로 연락 주시면 빠르게 도와드릴게요!


2025년 1월 2일 라이브 특강 신청이 시작됩니다!


💬 자주 묻는 질문


Q. 결제를 했는데 아무 이메일도 오지 않았어요!

결제가 완료되면 '[디지오션] 2/19 라이브 특강 - 등록 완료'라는 제목으로 자동 이메일이 발송 됩니다. 메일이 보이지 않는 경우, 아래 사항을 확인 부탁드려요!

  • 결제 창에서 입력한 이메일의 메일함을 확인해 주세요.
  • 실제로 결제가 완료되었는지 입출금 내역을 살펴봐 주세요.
  • 스팸함으로 메일이 분류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여전히 신청 완료 이메일을 찾을 수 없는 경우, 디지오션 상담 채널로 연락주세요!


Q. 라이브 특강 접속 링크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특강 시작 하루 전에 접속 링크가 담긴 이메일을 보내드려요. 따로 웨비나 초대장을 보내드리지 않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캘린더에 일정을 직접 추가해 주세요!

Q. 라이브 특강 당일에 참여가 어려운 경우, 어떻게 하나요?

라이브 특강 신청자에게는 다시보기 영상과 발표자료를 제공합니다. 특강 종료 후 일주일 내로 디지오션 사이트에 다시보기 영상과 발표자료가 업로드 됩니다.

로그인 후, ‘내 강의실’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다시보기 콘텐츠가 준비되는대로 신청하신 이메일로 안내 메일을 보내 드려요!


Q. 주제와 관련해 질문하고 싶어요!

라이브 특강 신청을 완료하면 이메일이 도착해요. 질문을 공유할 수 있는 설문 링크를 통해 주제나 연사님께 묻고 싶은 내용을 자유롭게 공유해주세요! 일부를 선정하여 Q&A 시간에 답변해 드립니다.


Q. 연사로 참여할 수 있나요?

디지오션 월간 특강은 비즈니스, 마케팅, 테크와 관련 주제를 2~3시간 분량으로 빠르게 전하는 세션이에요. 연사로서 이야기하고자 하는 세션 주제와 개요를 아래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세요! 검토 후 개별적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email protected] 


Q. 라이브 특강과 다시보기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첫째, 라이브 특강 참여자에게는 특별 혜택을 제공합니다. 다시보기에 제공되지 않는 콘텐츠(Q&A)를 라이브로 확인할 수 있어요.

둘째, 라이브 세션은 다시보기 버전보다 최소 6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Q. 환불 규정이 어떻게 되나요?

라이브 특강 48시간 전까지 전액 환불 가능해요. 환불 문의는 디지오션 상담 채널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