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회사의 테크 제품/서비스의 차별점을
한 문장으로 설명할 수 있으신가요?
‘아니요’라고 대답하셨다면 계속 읽어주세요!


Canva, Slack, Calendly, DocuSign 등등 빠른 속도로 성장하여 현재는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테크 기업들은 뾰족한 포지셔닝으로 시작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작은 시장 세그먼트를 선점한 후 점차 타겟을 확장해나가는 전략으로 영향력을 넓혀갔습니다. 이들의 성공 비결은 타겟 고객과 그들의 문제점, 그리고 제품(솔루션)의 차별점을 명확히 정의하고 잠재고객에게 소통한 데 있습니다.


리의 차별점을 정확히 설명할 수가 없으신가요? 

고객에게 제품을 이해시키는데 어려움을 겪으시나요?

관련 키워드를 검색해도 우리 웹사이트가 검색엔진에 잘 노출되지 않나요?

어떤 키워드를 타겟해야할지 확신이 서지 않으시나요?

웹사이트에 유입되는 트래픽 양과 데모/문의 요청 수가 정체되어 있나요?


그렇다면 단순히 마케팅만의 문제가 아닐 가능성이 큽니다. 더 근본적인 포지셔닝 전략을 점검해보고, 마케팅과 콘텐츠를 통해 전달하고 있는 '메시지'를 재정립해야 합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포지셔닝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콘텐츠화하는 방법을 심도있게 다뤄봅니다. 성공적인 테크 기업의 웹사이트 사례를 살펴보고, SEO 키워드를 기반으로 페이지별 메시지를 도출하는 방법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오직 오프라인 참석자께 <포지셔닝 워크시트>와 <퍼널별 키워드 전략 자동화 템플릿>을 드립니다. 특강에서 확인한 내용을 직접 실무에 적용해보세요.

여기에 보너스 혜택까지! 오프라인 특강이 끝난 후, 디지오션에 완성한 워크시트를 보내주세요. 신청자 중 세 팀을 선정하여 미니 포지셔닝 전략 컨설팅(30분)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비슷한 목표와 고민을 가진 테크 업계의 마케터/임원진들과 함께 네트워킹 할 수 있는 기회도 놓치지 마세요!


9월 5일 목요일 오후 7시, 오프라인 세미나로 만나요!



특강 순서


[기획] 시장에 침투하는 포지셔닝 전략 (디지오션)

  • 포지셔닝은 비즈니스 전략이다
  • 어떻게 시장에 진입할 것인가
  • 뾰족하게 시작하는 법
  • 포지셔닝 5요소
  • 메시지 도출 프레임워크

[실행] 구성한 포지셔닝 전략을 콘텐츠화 하는 방법 (엘리펀트)

  • 웹사이트의 독자는 2명이다
  • 성공한 B2B 서비스 웹사이트의 공통점
  • Solution = 타겟 세그먼트 VP 사례
  • Resource = 콘텐츠 마케팅 전략 사례
  • 키워드 기반 웹페이지 키 메시지 도출

라이브 Q&A

🙆🏻‍♀️ 이런 고민이 있는 테크 기업 마케터/임원진께 추천해요


✔️ 우리 제품의 차별점이 뭔지 잘 모르겠어요

✔️ 고객에게 제품을 잘 설득하지 못하고 있어요

✔️ 관련 키워드를 검색해도 우리 사이트가 결과페이지에 보이지 않아요

✔️ 웹사이트에서 문의 요청이 들어오지 않아요

✔️ 경쟁사 대비 차별점이 뚜렷하지 않아 신규 고객 유치가 어려워요

✔️ 내부 직원들조차 제품에 대한 이해가 서로 달라요


🗓️ 진행 일정 & 방식


일시: 2024년 9월 5일 목요일 19시~21시 반

방식: 오프라인 세미나

장소: 추후 공지 예정 (강남역 근방)

인원: 100명 한정 (선착순)

참여비 (간단한 저녁 식사 포함)

  • 1인 49,000원
  • 2인 78,000원 (약 20% 할인)
  • 4인 120,000원 (약 40% 할인)

이런 걸 얻어가실 수 있어요


✔️ 비슷한 목표를 가진 업계 동료와 네트워킹해요

✔️ GTM 전략의 프레임워크를 배우고 실제 사례를 살펴봐요

✔️ 퍼널별 SEO 키워드를 바탕으로 웹사이트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을 배워요

✔️ 브랜드의 전략을 점검하고 개선 방향을 파악해요

✔️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어가요


🎁 보너스 혜택


오프라인 참여자를 위한 혜택도 준비되어있어요!


퍼널별 키워드 전략 자동화 템플릿

엘리펀트컴퍼니가 개발한 <퍼널별 키워드 전략 자동화 템플릿> 사용법을 라이브로 시연합니다. 참석자분들께만 템플릿을 제공해드립니다!

포지셔닝 & 메시징 워크시트

오프라인 특강에서 설명한 내용을 직접 자신의 비즈니스에 적용해 볼 수 있는 <포지셔닝 & 메시징 워크시트>를 드려요.

특강이 끝난 후, 상세한 가이드를 따라 워크시트를 완성하고 다른 부서들과 함께 미니 워크샵을 진행해보세요!

미니 GTM 전략 컨설팅

완성한 포지셔닝 & 메시징 워크시트를 디지오션에 보내주세요! 공유해주신 분들 중 3팀을 선정하여 미니 포지셔닝 전략 컨설팅(30분)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약 300만 원 상당의 GTM 전략 컨설팅 서비스의 일부를 경험할 수 있는 미니 버전입니다.)

[연사] 그레이스

영국에서 거주하며 미국 IT 클라우드 기업에서 디맨젠 디렉터로 일하고 있는, 12년차 B2B 마케터 그레이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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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미국 IT기업, 마케팅 디렉터 | UK

전) Medallia, 디지털마케팅 디렉터 | UK

전) The First Group, 시니어 디지털마케터 | UAE

전) 浙江大华技术公司, 디지털마케팅 매니저 | UAE

전) One Agency, 마케팅 매니저 | South Africa

🎓 The University of Manchester MBA | UK

🎓 홍익대학교 영문학과 졸업 | Korea

[연사] 김예지

콘텐츠 그로스 B2B 마케팅 그룹, (주)엘리펀트컴퍼니의 대표, 12년 차 콘텐츠 마케터 김예지입니다.

👉🏻 링크드인 일촌 신청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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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엘리펀트컴퍼니(elifunt) 대표

(전) 건축자재 B2B 거래 플랫폼 엘리콘 운영

(전) 건축자재 제조사 (주)리드파워 경영관리 리드

(전) 블록체인/IT스타트업 (주)체인파트너스 커뮤니케이션 팀장

🎓 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 졸업


💬 자주 묻는 질문


오프라인 특강은 어디서 진행되나요?

강남역 근처의 장소에서 진행 예정이며, 정확한 위치가 확정되는 대로 전체 공지 예정입니다


주제와 관련해 질문하고 싶어요!

특강 신청을 완료하면 이메일을 통해 질문을 입력할 수 있는 링크가 도착해요. 주제나 연사에 대해 묻고 싶은 질문을 자유롭게 공유해주세요! 일부를 선정하여 Q&A 시간에 답변해드립니다.


연사로 참여할 수 있나요?

디지오션 월간 특강은 비즈니스, 마케팅, 테크와 관련 주제를 2~3시간 분량으로 빠르게 전하는 세션이에요. 연사로서 이야기하고자 하는 세션 주제와 개요를 아래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세요! 검토 후 개별적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라이브 특강과 다시보기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라이브 특강은 다시보기 세션 보다 최소 60% 할인된 가격으로 참여하실 수 있으며, 다시보기에 제공되지 않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요. 


참가자의 사전 질문에 대한 답변, 연사님의 세션 내용, Q&A는 라이브 참여자만 보실 수 있습니다. 라이브 특강을 신청하는 경우, 라이브 only 콘텐츠를 제외한 나머지 내용에 대한 다시보기 영상을 제공해요. 


라이브 특강 접속 링크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특강 신청이 완료되면 이메일로 접속 링크를 보내드려요. 특강 하루 전에 리마인드 이메일을 보내드려요. 사용하시는 캘린더에 일정을 추가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라이브 특강 당일에 참여가 어려울 때는 어떻게 하나요?

라이브 특강 신청자에게는 다시보기 영상을 제공합니다. 특강 종료 후 일주일 내로 디지오션에 다시보기 영상이 업로드 됩니다 (라이브 only 콘텐츠 제외). 로그인 후, ‘내 강의실’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카드 결제에서 오류가 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계좌이체도 가능한가요?

결제 관련 문의나 계좌이체 정보 요청은 디지오션 상담 채널로 연락 주세요!


환불 규정이 어떻게 되나요?

온라인 라이브 특강의 경우, 48시간 전까지 전액 환불 가능해요.

오프라인 특강의 취소를 원하시는 분은 특강 시작 8일 전 취소 요청을 해주셔야, 결제대금이 100% 환불됩니다. 세미나 시작일로부터 8일이 남은 시점에서는 프로그램 운영비 10%를 제외한 금액이 프로그램 판매가 기준으로 환불됩니다. 특강 시작 24시간 이내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환불 문의는 디지오션 상담 채널로 연락주세요.